매일신문

수성구, 청년! 스마트 잡고 희망내일 잡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수성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청년일자리사업 협약
행안부 공모 4억7천만원 투입 18~39세 미취업자 대상 추진

수성구와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청년일자리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수성구와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청년일자리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21일 2021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청년! 스마트 잡고 희망내일 잡고' 추진을 위해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대권 수성구청장, 김유현 DIP 원장 및 DIP 혁신정책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청년일자리사업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개발, 정보 공유 등 청년일자리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2021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청년! 스마트 잡고 희망내일 잡고'는 2021년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4억7천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지역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ICT/SW 기업과 취업을 연계한다. 청년에게는 월 200만원의 임금과 월 10만원의 교통복지수당을 지원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 더 활발히 교류하고, 앞으로도 청년들이 일자리를 통해 우리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윤석열 전 대통령의 결심 공판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그의 최후진술을 비판하며 교도소에서 잘 지내라고 언급한 가운데, 백승아 원내변인...
올해 3분기 대구 경제는 1.1% 성장에 그치고 경북은 0.4% 역성장을 기록하며 대구경북 경제 침체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정책연구원...
올해 마지막 로또복권 1등 당첨자 18명이 나와 각각 16억6천100만원을 수령하며, 2등 당첨자는 광주에서 10명이 한꺼번에 배출되는 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