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교육박물관, 즐거운 주말 체험교실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2월 말까지 매달 총 14회 운영, 이달엔 10일과 24일 진행

대구교육박물관의
대구교육박물관의 '즐거운 주말 체험교실' 홍보 포스터.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교육박물관(관장 김정학)이 이달부터 연말까지 매달 '즐거운 주말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역사적 탐구력을 키우고 역사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려고 운영하는 것. 이달 10일부터 12월 25일까지 모두 14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달 프로그램 주제는 '역사 속 발명의 원리를 찾아라'. 과학적 원리가 숨어있는 전통잔 '계영배(戒盈杯)'에 대해 알아본 뒤 이를 활용해 물시계를 만드는 활동, 대구 읍성 및 수원화성 등 석성을 만들 때 사용됐던 녹로(轆轤)를 오토마타(automata)로 만들어보는 활동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일(1차)과 24일(2차) 두 차례 진행된다. 1회차 신청은 1일, 2회차 신청은 15일부터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정학 관장은 "학생들이 역사 속 발명품에 담긴 조상의 지혜를 배우고 우리 지역 문화재에 대한 관심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