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주 한 산지에서 케이블카가 추락, 최소 9명이 숨진 것으로 BBC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이날 최소 4명, 이어 8명, 다시 9명으로 언론 보도가 이어지며 파악된 사망자 수도 늘고 있다.
외신 보도들을 종합하면, 이날 오후 마조레 호수를 낀 피에몬테 주 스트레사 시내에서 모타노네 산 정상을 오가는 케이블카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출동한 구조대는 이번 사고로 최소 9명이 사망했고, 2명은 중상을 입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현장 관계자들은 9세와 5세 등 2명의 어린이가 크게 다쳐 인근 토리노 소재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밝혔다.
정확한 사고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조사가 이뤄지고 있다. 다만 케이블카가 추락 당시 상당히 높은 지점에 있었던 점이 언급됐고, 케이블이 끊어진 게 원인일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해당 케이블카는 지상에서 해발 1천491m에 이르는 모타노네 산 정상까지 20분이면 갈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케이블카는 보통 11명 정도를 태워 온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번에도 11명이 탑승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온 상황이다.
아울러 해당 케이블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여파로 운행을 중단했다가, 정부가 방역 관련 규제를 풀면서 지난 4월 24일부터 운행을 재개한 것으로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예성강 방사능, 후쿠시마 '핵폐수' 초과하는 수치 검출... 허용기준치 이내 "문제 없다"
국힘 "李정부, 전 국민 현금 살포 위해 국방예산 905억 삭감"
[르포] 안동 도촌리 '李대통령 생가터'…"밭에 팻말뿐, 품격은 아직"
임은정, 첫 출근 "한때 존경했던 검찰 선배가 내란수괴…후배들 참담"
[청라언덕-권성훈] '美遠中近' 트럼프-이재명-시진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