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 금오공대, 중소벤치기업부 지역중소기업 R&D 산업인턴지원사업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3년간 사업비 9억1천만원…지역 대학·기관·기업 등 참여

금오공대 표지석. 금오공대 제공
금오공대 표지석. 금오공대 제공

금오공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2021 지역 중소기업 R&D 산업인턴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 R&D 인력 양성 강화와 학생 취업 활성화 등이 목적이다. 향후 3년간 사업비 9억1천만원이 투입된다.

금오공대를 주관 기관으로 대구가톨릭대, 영남대, 경북경영자총협회, 중소기업융합 대구경북연합회, 대구경북기계협동조합 등 20여 곳이 함께 한다.

R&D 인턴 프로그램을 비롯해 산학협력 우수 교수를 현장 교육 코디네이터로 지정해 기업의 애로 기술를 해결하고 취업 연계를 활성화 할 예정이다.

윤성호 금오공대 취업지원본부장은 "이 사업이 산업계 현장 실무 역량을 제고하고 인력 미스매칭 문제를 해소할 우수 취업지원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