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문화재단, 문화예술 창업 등 역량 강화 나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예술창업기업 공간 지원' 등 지원 프로그램 예술(인)기업 모집

ArtLab:범어(옛 범어아트스트리트) 오픈갤러리. 대구문화재단 제공
ArtLab:범어(옛 범어아트스트리트) 오픈갤러리. 대구문화재단 제공

대구문화재단이 지역 내 문화예술 창업 인재 발굴과 기업 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지원 프로그램은 5가지로 ▷청년예술인 창업 준비금 지원(8~12월) ▷예술창업 콘텐츠 지원(8~12월) ▷예술창업기업 공간 지원(10월~) ▷창업교육(10~11월) ▷창업컨설팅(9~12월)이다.

'청년예술인 창업 준비금 지원'은 만 39세 미만 청년예술인들을 위한 것으로 사업화 자금 300만원을 지원한다.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예술가부터 이미 창업을 했더라도 2년 미만인 창업자가 대상이다.

'예술창업 콘텐츠 지원'은 기존에 활동중이면서 예술콘텐츠를 활용하는 예술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설립 4년 미만 기초단계와 4년 이상 성장·확대단계로 나눠 지원한다. 기초단계는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2천만원, 성장·확대단계는 최소 1천만원에서 최대 5천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예술창업기업 공간 지원'은 ArtLab:범어(옛 범어아트스트리트)에 있는 공간을 활용해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을 구축하는 프로그램이다. 일정의 창업활동지원금과 전용 사무공간 및 시연공간을 제공한다.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들은 법률·회계·세무 등 창업 취약 부분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컨설팅과 교육을 받는다. 한편 '창업교육'과 '창업컨설팅'은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되지 않은 예술기업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 및 기업은 18일(수)까지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 또는 ArtLab:범어 홈페이지(www.beomeoartst.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053)430-1267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