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녕군은 지난 13일 창녕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제3차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참석한 한정우 군수와 창원대학교 이호영 총장, 이재현 산학협력단장, 임정은 센터장 등 관계자들은 어린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지원하고 상호 신뢰 속에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뜻을 함께했다.
이번 협약으로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오는 2022년 1월 1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창녕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운영할 예정이다.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영양 관리 실태조사와 방문지도 ▷어린이급식소의 위생, 급식 영양 컨설팅 ▷어린이 급식소 규모별 식단, 레시피 보급 ▷대상별(어린이, 원장, 조리원, 부모 등) 위생·영양교육 업무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호영 총장은 "이번 위탁으로 창녕군 지역특성을 고려한 특화사업을 개발·제공하고 영양 취약계층과 장애인 특화사업을 추진해 지역 주민의 화합과 지역 균형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관계자는 "앞으로 어린이들을 위해 한 단계 발전한 급식위생과 영양관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원사업을 통해 체계적인 식품 안전 및 영양관리 사업을 적극 펼칠 계획"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