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어린이 카시트 무상 보급 신청하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교통안전공단·한국어린이안전재단…주니어 카시트 475개 무상 보급

한국교통안전공단. 매일신문 DB
한국교통안전공단. 매일신문 DB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은 4~7세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카시트 475개를 무상 보급한다.

교통안전공단은 저소득 계층 및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카시트 구입 부담을 덜어주고, 어린이 교통사고 피해 경감을 위해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함께 2011년부터 카시트 무상보급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카시트 무상 보급은 신청자격을 크게 완화했다. 배기량 2,000㏄ 미만의 승용차라는 기본 조건이 사라졌고, 기존 세 자녀 이상 가정에서 두 자녀 이상까지로 완화됐다.

또한 올해 1·2차에 지원 받은 가정이 아니면 지난해에 지원 받은 가정도 신청할 수 있으며, 국가유공자라면 생활조정수당 수급자가 아니어도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8~17일이며 신청방법, 추진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어린이안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예비대상자로 선정되면 관련 서류를 한국어린이안전재단에 우편으로 제출하고, 서류 심사 후 12월 중순경에 카시트를 받을 수 있다.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카시트 무상 보급을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어린이의 피해를 최소화할 뿐 아니라, 교통안전 의식도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