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남 의령군 노인대학 44명 수료식 가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최고령 전삼달 어르신 장수상 등 25명 수상 영예

의령군 노인대학 졸업생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의령군 제공
의령군 노인대학 졸업생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의령군 제공

경남 의령군노인회 부설 제19기 의령군노인대학 수료식이 지난 26일 오전 지회 3층 강당에서 수료생 44명과 오태완 군수, 문봉도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가족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서 최판이 어르신 등 12명이 하만용 학장으로부터 개근상을 받았고 87세 최고령 전삼달 어르신이 장수상을 받았다. 또한 궁류면과 지정면에서 장시간 버스를 타고, 또 걸어서 출석한 김윤덕·이종림·박순자 어르신이 성취상을 받았다.

이 밖에 이석규·김영희, 권무상·남곡지 부부 학생이 경남도의회의장으로부터 모범 부부상을 받는 등 2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혁두 지회장은 "우리 노인회는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꿈꾸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먼저 의식을 개혁하고 봉사하는 노인, 존경받는 노인상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며 "내년에는 더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활기찬 노인대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태완 군수는 축사를 통해 "배움의 현장에 함께 할 수 있는 의령군노인대학생들이야말로 가장 행복하고 축복받은 어르신들"이라며 "노인복지 정책을 확충하고 어르신들도 군정 발전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배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