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27일 "한국은 현재 확진자 증가 추세를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주한영국대사관의 SNS 글을 공유했다.
그레엄 넬슨 주한영국대사관 참사관은 전날 본인의 트위터에 한국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율이 OECD 국가 중 공동 3위라는 통계를 공개했다.
그는 영국 옥스퍼드대 연구진이 구축한 데이터 사이트 '아워 월드 인 데이터'(Our World in Data)를 공유했다. 이 자료를 보면 한국의 백신 접종완료율은 87%로, OECD 국가 중 스페인(87%)과 함께 공동 3위를 기록했다. 1위와 2위는 각각 포르투갈(94%)과 칠레(91%)였다.
캐나다(85%)와 덴마크(83%), 호주(83%), 일본(80%)도 한국보다 접종완료율이 낮았고, 영국(77%)과 미국(75%) 등은 70% 후반대에 머물렀다. 통계상의 '접종완료'에 대한 정의는 화이자와 모더나 등 mRNA 계열 백신 기준 2회 접종이다.
넬슨 참사관은 "우리 모두는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기를 원한다"면서 "훌륭한 의료 시스템, 1인당 병상 수 세계 2위(영국의 5배), 예방 접종률이 OECD 국가 중 공동 3위인 것을 감안하면 한국은 현재 확진자 증가 추세를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여러분, 함께 힘 냅시다!"라고 적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해당 게시물을 "주한영국대사관의 그레엄 넬슨 참사관이 올린 글입니다"라고 소개하며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공유했다. 그러면서 "넬슨 참사관님, 감사합니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이런 문 대통령의 게시물을 다시 공유하면서 "아주 객관적인 평가네요"라고 하기도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