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교육청, 초중고 예비 신입생 학부모 맞춤형 연수 운영

맞춤형 자녀교육 가이드 제공 
이달 11~24일 줌(Zoom)으로…강의일 5일 전까지 수강신청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이하 센터)가 예비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강좌를 운영한다.

센터는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유·초·중·고·특수학교·특성화·마이스터고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모두 8회에 걸쳐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자녀교육 가이드' 강좌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은 매년 학교급 별 신입생 학부모에게 맞춤형 최신 교육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발행하고 학년에 배부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가이드북 편집진으로 구성된 강사들과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통해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2022 가이드북을 활용한 슬기로운 유치원 생활 ▷1학년 선생님이 들려주는 초등학교 이야기 ▷내 자녀 중학교 생활 들여다보기 ▷특성화·마이스터고 이해하기 ▷고교학점제 및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운영 안내 ▷특수교육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파트너십 교육 ▷미리 준비하는 고교생활과 대학입시 ▷초등 고학년 우리 아이 학교생활 바로 알기 등으로 진행된다.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수강할 수 있다. 현재 센터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 '대구학부모교육'을 통해 수강 희망자 신청을 받고 있다.

김사철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각급 학교 신입생 학부모들이 자녀를 교육하면서 마주하는 다양한 고민들을 해결하고 자녀 양육에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