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환동해 포항의 꿈, 경북에서 세계로’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조직위 발대식

포항문화예술회관 210명 조직위 구성 …성공적인 300만 경북도민 화합의 장 다짐

지난 30일 경북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조직위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성공 개최를 다짐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지난 30일 경북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조직위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성공 개최를 다짐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지난달 30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조직위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위원장으로 해서 국회의원, 시·도의원, 유관기관 및 체육·사회단체장 등 2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경북도민체육대회에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고 교통·안전·자원봉사 등 분야의 협력을 이끌어내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행사는 조직위원 위촉장 수여, 총괄상황 보고, 결의문 낭독, 도민체전 성공 다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300만 도민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면서 "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도민체전을 23개 시군의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도민체전이 100여 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조직위원들과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겠다. 성공적인 대회가 치러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준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2년 만에 포항에서 열리는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환동해 포항의 꿈, 경북에서 세계로'라는 슬로건 아래 7월 15일부터 18일까지 포항종합운동장 및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경기가 열리며, 23개 시군 선수단 및 임원 1만1천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