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생일케이크 보낸 尹에 이준석 "6·1 지선 승리로 윤 정부 뒷받침할 것"

이준석 페이스북 캡처
이준석 페이스북 캡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1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으로부터 생일 케이크를 받은 사진을 공개하면서 "6·1 지방선거 승리로 윤석열 정부를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든 사진과 함께 "당선인님 감사합니다. 당은 지방선거 승리로 윤석열 정부를 뒷받침하겠다"는 글을 올렸다. 이날은 이 대표의 생일이다. 윤 당선인은 대선 이후에도 이 대표와 직접 소통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성민 당대표 비서실장은 이날 오전 윤 당선인이 국회 국민의힘 당대표실로 보낸 케이크를 이 대표에게 전해주면서 "윤 당선인이 서울 중구의 한 호텔에서 직접 고른 것"이라고 설명했다고 한다. 이 대표는 페이스북 메시지 외에도 윤 당선인에게 별도로 직접 연락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얼마 전 주변에 "2017년 내 생일이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된 날이었다"며 "그 이후에는 생일을 맞으면 만감이 교차한다"는 취지의 말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표는 "박 전 대통령이 '국정 농단' 사태로 탄핵당하는 것을 보면서 그의 당선을 도왔던 한 사람으로서 책임감을 크게 느꼈다"며 "윤석열 당선인이 성공하지 못한다면 당대표로서 그 책임은 훨씬 더 클 것 같다"고 했다고 한다.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할 수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