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총장 이재용)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산·학·연 콜라보(Collabo) R&D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산학연 협력 연구개발의 활성화로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촉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주관연구개발기관이 사업목적에 맞게 자유방식으로 제안하고 1단계 예비연구 과제 중 기술성·시장성·사업성이 검증된 상위 50% 내외 과제를 대상으로 2단계 사업화 연구개발 지원으로 진행된다.
영남이공대 화장품화공계열은 최근 반려동물 양육 인구의 증가와 관련 시장의 성장에 따라 반려동물 케어를 위한 화장품 관련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기술적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위생용품 전문기업인 '꿈과소나무'와 이번 사업을 함께 수행한다.
8개월간 반려동물 케어를 위한 화장품 기술 개발 예비 연구를 수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2년 동안 최대 4억원의 정부지원금을 받게 된다.
이번 사업의 공동 연구책임자인 이종민 영남이공대 교수(화장품화공계열)는 "현재 반려동물 케어 제품시장은 외국 브랜드가 시장을 지배하고 있지만 이번 국책과제를 통해 국산품의 신뢰도와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다"며 "영남이공대 산학협력단과 꿈과소나무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