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친환경 신소재 패키지 기업 ㈜그린패키지솔루션(대표 안성훈)은 국내 최대 유통회사에 100% 친환경 밀키트용기를 첫 납품했다고 27일 밝혔다.
친환경 밀키트용기 납품에 따른 매출액은 연간 40억원 규모다.
밀키트(meal kit) 용기는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으로 쿠킹 박스, 레시피 박스라고도 한다.
이번 납품되는 100% 친환경 밀키트 용기는 토양에 매립시 6개월 내에 자연분해 된다.
기존의 종이로 제작된 밀키트용기는 냉장보관 시 찢어지거나 흐늘거리는 현상이 생기곤 했으나 친환경 밀키트용기는 플라스틱을 대체할 만큼 견고성이 있고 6시간을 견디는 방수 기능을 갖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그린패키지솔루션이 상표 출원한 '6OUT'은 식물성 원재료로 만들어져 6개월 안에 자연분해된다는 의미를 담은 네이밍으로 플라스틱 대체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땅에 묻으면 짧은 기간 내 완벽하게 자연분해돼 퇴비 형태로 자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등 환경오염 문제를 극복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최근 화장품·음료·식품·의약품 등 다양한 품목으로 플라스틱 대체 용기 및 포장재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
안성훈 그린패키지솔루션 대표는 "친환경 패키지 '6OUT'은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를 극복할 수 있다"며 "소비자들이 환경을 위해 친환경 패키지에 많은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