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시 소상공인들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소비심리를 회복시키기 위해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통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동지역 '먹깨비' 이용자는 이달 23일부터 예산 소진 때까지 '먹깨비' 앱 내 안동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1만 원 이상 안동사랑상품권으로 즉시 결제 시 3천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은 매주 일요일 선착순 할인쿠폰, 가입고객 첫 주문 이벤트 할인 쿠폰 등과 중복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먹깨비' 앱을 다운받아 회원 가입 후 음식을 주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타 배달앱과는 달리 이용자들이 지역사랑상품권을 연계해 결제할 수 있어 더 큰 할인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소상공인들은 가맹점 가입 시 가입비와 광고비 없이 1.5%의 중개수수료만 부담하면 되어 수수료 부담 완화로 소득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먹깨비' 홈페이지(boss.mukkebi.com) 내에서 입점 신청을 하거나 전화로 신청(1644-7817)을 할 수 있다. 가맹점 등록 신청 시 구비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 통장사본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할인이벤트 이외에 앞으로도 '먹깨비'를 통한 다양한 특별할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