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남 합천군 남명학습관, 2022년도 2학기 수강생 원서 접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남 합천군 남명학습관 수업 모습. 합천군 제공
경남 합천군 남명학습관 수업 모습. 합천군 제공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는 우수한 향토 인재의 육성을 위해 2022년도 2학기 합천군 남명학습관의 수강생을 선발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모두 130명(중3 50명, 고1 50명, 고2 30명)이며 응시원서는 오는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합천군청 문화예술과 평생교육담당과 합천군 남명학습관에서 접수받는다.

응시자격은 학생 및 보호자의 주민등록이 접수일 현재(2022년 6월 15일) 합천군에 등재돼 있는 지역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다.

7월 16일 응시자들은 남명학습관에서 국어, 수학, 영어 3과목으로 선발고사를 치른다.

3과목 총점 150점을 넘긴 응시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하며 7월 18일 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와 합천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수강생들은 7월 25일부터 우수한 강사진 강의를 비롯해 입시 컨설팅, 개인별 성적 분석, 상담 관리, 온라인수업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받게 된다.

또한 남명학습관은 교통편 등 이유로 통학이 곤란한 수강생들을 위해 중학생에게는 택시 운행을, 고등학생에게는 기숙사 제공 및 버스 운행 등을 지원한다.

남명학습관 관계자는 "군과 교육발전위원회의 남명학습관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도시에 나가지 않더라도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므로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