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학생들이 이렇게 잘 놉니다! 대구시교육청, 제21회 대구학생동아리한마당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1~21일까지 9일간 대구학생문화센터와 대구교육연수원에서
대구 지역 초·중·고 460여 개 동아리, 학생 1만여 명 참여
다양한 전시·연주 등 선보여, 마스크만 쓰면 누구나 참여 가능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11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대구학생문화센터와 대구교육연수원에서 '제21회 대구학생동아리한마당'을 연다.

올해로 21번째를 맞이하는 대구학생동아리한마당에선 '예술로 다:함께 행복으로!'라는 주제로 대구 지역 초·중·고 460여 개 동아리, 1만여 명의 학생들이 공연, 전시, 학생 뮤지컬, 록밴드 등 다양한 방식으로 꿈과 끼를 선보일 예정이다. 개막식은 12일 오후 1시 30분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개막식에선 대구예아람학교 예아람앙상블(기악앙상블), 동천초 동천예울림합창단(합창), 사수중 난리버꾸통(전통무용)의 공연과 대구학생문화센터 소속 대구학생다품뮤지컬단의 뮤지컬 갈라쇼가 펼쳐진다.

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과 야외공연장에서는 21일까지 지역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초·중·고 학생 동아리의 오케스트라, 국악관현악, 합창, 난타, 댄스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지며, 19일엔 대구중등교사관악협회 주관으로 11개교가 참여하는 '제41회 대구관악제'가 진행된다. 아울러 학생문화센터 e-갤러리에서는 21일까지 '2022 학생작가전'을, 실내체육관에서는 11일부터 14일까지 '2022 학생저자 책축제', 17일부터 21일까지 '제10회 창의체험동아리 축제'를 동시에 개최한다.

이 밖에 13일부터 19일까지 대구교육연수원 아름드리홀에서 '제9회 대구학생뮤지컬 축제'를 통해 23개 동아리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공개한다.

특히 올해는 대면 행사를 기본으로 실내에선 마스크 착용 후 누구나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대구학생동아리한마당 홈페이지(dgschoolart.or.kr)를 통해 온라인 실시간 공연 관람도 가능하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예술로 다:함께 행복으로!'라는 슬로건처럼 이 시대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아이들이 행복한 삶을 위해 꿈과 끼를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