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다음 달 2일까지 청년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인재창조원(원장 김순기)은 11월 14일~12월 2일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를 개최해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위한 자기소개서 코칭, 모의면접 등 취업 성공을 위한 지원과 기업 실무 경험을 제공한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해 포스코가 지난 2019년 도입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4년간 취업아카데미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은 모두 3천300여 명이며, 그중 1천700여 명이 실제 취업에 성공했다.
1주 차는 자기소개서 코칭과 모의면접, 기업·직무 분석 등 비대면 교육, 2주 차는 포항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교육 실무 역량을 키우기 위한 실무 과제 수행 및 기업 업무 방식 학습 등의 집합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교육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기업에서 사용하는 문제해결 방법론인 '디자인 싱킹'(Design Thinking)을 활용한 문제 정의, 대안 도출, 솔루션 발굴 등의 경험도 제공한다.
이번 14차 교육생 모집 지원은 포유드림 전용 홈페이지(http://youth.posco.com)를 통하면 된다. 만 34세 이하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무상교육과 숙식, 교육 수당 혜택을 준다. 또 취업아카데미를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2개월간의 인턴 기회를 준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