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상서고, 대구음식산업박람회 경연대회서 대상, 최우수상 등 싹쓸이

제 20회 대구음식산업박람회 경연대회, 지난 20~23일 대구 엑스코서 개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 전체 출전 부문 수상 쾌거
2년 연속 최대 수상자 배출 영예

지난 20일에서 23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음식산업박람회에서 대구 상서고가 2년 연속으로 최다 수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지난 20일에서 23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음식산업박람회에서 대구 상서고가 2년 연속으로 최다 수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 상서고는 지난 20~23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20회 대구음식산업박람회 경연대회'에서 2년 연속 참가 기관 중 최다 수상자 배출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박람회는 대구시와 엑스코,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대구시지회가 주관한 것으로 박람회 중 음식경연대회는 음식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의 솜씨를 엿볼 수 있는 자리였다.

제빵 부문에서는 임수아 학생이 대상(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을 차지했고, 이어 ▷서은주(최우수상) ▷김소희(우수상) ▷이한별(장려상) ▷오현진(특별상) 학생이 각각 수상하며 학생부에 주어지는 모든 상을 가져왔다. 공예 부문에서는 이가온 학생과 오현진 학생이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을 받았다.

단체 전시 부문에서도 조리과 학생들(김규래, 김다민, 김주겸, 박시우, 탁현민, 이정빈, 최영서, 이예슬, 조수민, 지혜선)이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리고 개인 전시 부문에서 김창빈, 임성원 학생이 2인 1팀으로 출전해 대구시장상을 받았다.

관광과 학생들은 전통주 창작칵테일 대회에서 강예원 학생이 우수상, 정주연 학생이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고, 조은지 학생이 대한칵테일조주협회 금상을 차지했다.

대상을 수상한 제과제빵과 2학년 임수아 학생은 "연습하는 동안 새롭게 배우고 실력을 쌓아가는 과정이 정말 보람차고 즐거웠는데 이렇게 큰 상까지 받게 돼 정말 기쁘다"며 "늦은 시간까지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우환 상서고 교장은 "제과제빵과, 조리과, 관광과에서 많은 학생들이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축제처럼 즐기는 모습이 대견했다"며 "학생들이 꿈을 향해 계속 도전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