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과 대구시 동구(구청장 윤석준)가 제16회 청송사과축제 첫날인 9일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자매결연 협정식을 가졌다.
이날 협정식에는 윤경희 청송군수와 윤석준 대구 동구청장을 비롯한 군·구 의원, 기관단체장, 자생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양 도시는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 지향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상생 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주요 협정 내용은 ▷생산적인 교류 통한 공동번영과 주민복지 향상 도모 ▷행정, 문화, 경제, 농산업 등 교류협력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의 공동협력 방안 추진 및 지원 ▷다양한 분야의 민간단체 교류활동 지원 등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자매결연이 경제, 문화, 관광,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중한 파트너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 도시가 상생협력을 통한 공동성장과 번영의 길을 함께 걸어가자"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택시 기본요금 조정, 업계 용역 결과 나왔다…5,200~5,600원 수준 전망
서울 잠실에 모인 수만 명 인파는 '시위대'일까? '시민'일까? [현장]
"송도 1·2동 사전투표 득표수가 똑같네?"…개표 결과에 온라인 '술렁'
홍준표, '총리설' 직격?…"오해 풀렸으면 터무니 없는 비방 삼가 달라"
진중권 "공소취소, 李정권 처참한 몰락 가져올 것…헌법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