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1월 17일 목요일(음력 10월24일)>

쥐띠(子)

▶36년생 정신적,육체적으로 상당히 지쳤으니 휴식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안정을 취해요.
▶48년생 총대메고 책임 질 일이 생겼어요. 그러면서 자신의 한계치를 체험해 보고자해요.
▶60년생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여야 합니다. 혼자만의 의견을 주장하다보면 다툼생겨요.
▶72년생 내가 반전을 꿈꾸고 있어요. 하는 일들에 있어서 혁신과 방향성으로 진행해봐요.
▶84년생 주변을 견제하거나 견제 받는 상황입니다. 주변을 의식하면서 변화도 모색해요.

소띠(丑)

▶37년생 남의 잘못을 바로잡으려 하고 있네요. 좋은 의도지만 상대는 싫어할 수 있어요.
▶49년생 내가 결정권자로서의 역할을 해요. 회사분쟁에서, 가족간 트러블 내가 해결해요.
▶61년생 나에게 인연이 다가옵니다. 생각도 바뀌고 신념이 변하니 주변인들도 달라져요.
▶73년생 좋은 기회가 생겼어요. 변화도 시도하고 나의 이익도 실현하는 상황이 생겨나요.
▶85년생 마무리하고 갈무리하는 시기입니다. 이제는 가만히 앉아서도 얻어지는 게 있어요.

범띠(寅)

▶38년생 나의 한계를 극복하고 느끼는 희열을 잊을 수가 없어요. 인생전반을 돌이켜봐요.
▶50년생 상대의 의중을 살펴보세요. 나의 도움을 기다리고 있고 원한다면 도움을 주세요.
▶62년생 정리할 건 정리하고 일단락시키고 옥석을 가려내는 시기죠. 인생2막을 설계해요.
▶74년생 터닝포인트의 시기입니다. 현재의 것 잘 마무리하고 새로운 출발위해 준비해요.
▶86년생 불규칙적인 생활을 지속한다면 일은 오래하기 어렵죠. 루틴 만들어 건강챙겨요.

토끼띠(卯)

▶39년생 내가 극복하지 못하는 일도 있습니다. 당연한 것이니 너무 낙심하진 말아요.
▶51년생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새롭게 바라보니 생각보다 실망하게 되는 일 많아요.
▶63년생 생각치도 못한 행운이 나에게 찾아와요. 우연 같지만 다 나의 노력 덕분입니다.
▶75년생 안정을 기하기 위해 여기를 찾네요. 주변도움으로 휴식의 시간이 큰도움 돼요.
▶87년생 이것저것 손볼것이 많이 생겨요. 잘못된 것을 지금 이기회에 바로잡도록 해요.

용띠(辰)

▶40년생 뜻하지 않는 장애로 인해 잠시 쉬어갈 타임입니다. 쉬면서 때를 기다려보아요.
▶52년생 신경쓸 일도 많고 생각도 많고 스트레스가 최고치네요. 생각 멈추도록 하세요.
▶64년생 순간적인 판단력과 설득력으로 문제 해결하게 되네요. 진정한 능력자이시네요.
▶76년생 자기꾀에 오히려 자기가 넘어갈 수 있는 상황입니다. 결정같은건 혼자하지마요.
▶88년생 자기 계발을 소홀히 하지마세요. 자기 계발을 멈추는 순간 위험이 생겨납니다.

뱀띠(巳)

▶41년생 아이처럼 순수하며 변덕 심해서 주변사람들을 피곤하게 하고 있어요. 자중해요.
▶53년생 노력은 적게 하고 크게 얻고 싶은 것은 모든 사람의 마음이죠. 오늘은 가능해요.
▶65년생 재산에 대한 관리점검이 필요해요. 돈 나갈일 많아지니 미리 지출계획 세워요.
▶77년생 전쟁이 끝나고 휴식의 시간 주어지고 전리품까지 받게되니 잠시나마 행복해요.
▶89년생 감언이설에 속아 후회의 시간이 될 수 있어요. 이성의 꼬임에 특히 조심하세요.

말띠(午)

▶42년생 종교나 철학에 관심이 있다면 공부해봐요. 당신이 원한 정서를 찾을 수 있어요.
▶54년생 견제하고 견제받는 적자생존 모습은 이제 정리할 때가 된듯해요. 다 부질없어요.
▶66년생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목표와 확신이 생겼어요. 자기 소신에 자신감을 가져요.
▶78년생 지금까지의 노고에 깊은 존경을 표합니다. 자신에 대해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요.
▶90년생 자신에 대한 점검이 필요한 시기네요. 하는 일에 대한 자기평가를 해보도록해요.

양띠(未)

▶43년생 서서히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 있으니 사람간의 관계를 서둘러 맺으려 하지마요.
▶55년생 나를 도와주려는 사람 있다면 감사한 마음으로 받아요. 다음엔 내가 주면 돼요.
▶67년생 누군가에게 내가 도움 된다면 마음을 다해 도와줘요. 나중에 복 되어 돌아와요.
▶79년생 내가 좋아서 하는 것이라면 최선을 다해서 해봐요. 그게 내 일이 될 수 있어요.
▶91년생 욕심을 내면 오히려 화가 되어 돌아와요. 내가 감당하기 힘든 일임을 명심해요.

원숭이띠(申)

▶44년생 힘든 것은 혼자보다는 함께 이겨내면 좋아요. 힘들면 주변에 도움을 요청해요.
▶56년생 참된 스승, 멘토를 만날 운입니다. 위기의 순간을 잘 넘어가게 도움 청해봐요.
▶68년생 잘 되다가 지체가 온듯한 느낌입니다. 당장 해결하려 하지 말고 때를 기다려요.
▶80년생 자신의 진로와 역할에 대해서 진중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세요.
▶92년생 막힘없이 나가던 일이 지연되고 막히니 답답하네요. 쉬어가는 타임을 가져봐요.

닭띠(酉)

▶45년생 다 된밥에 숟가락 하나 얹은 격이네요. 도움 준 사람에게 감사함을 꼭 표현해요.
▶57년생 나에게 귀인이 온 듯. 나의 수고스럼을 다 해결해주네요. 나중은 내가 보답해요.
▶69년생 신경쓰고 애써도 별 성과 없어 재미가 없어요. 보람은 없어도 꾸준히 해야 해요.
▶81년생 내가 감당하기 버거운 상대이네요. 이기려 하지 말고 적당히 눈치껏 맞춰주세요.
▶93년생 해도 표도 없고 존재감도 없어 하기 싫지만 조금만 애쓰면 인정받을 수 있어요.

개띠(戌)

▶46년생 부정적인 생각이나 고민으로 의욕이 떨어져 있네요. 잠시 생각을 멈춰 주세요.
▶58년생 자기 통제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감정적으로 일 해결하면 오히려 화를 입어요.
▶70년생 독특한 아이디어가 생각납니다. 엉뚱한 생각속에서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어요.
▶82년생 남에게 아쉬운 소리를 못해 그많은 일을 혼자 하고있네요. 함께 하자 말해봐요.
▶94년생 오는 사람 안막고 가는 사람 안잡아 이성관계가 복잡해요. 정리할 건 정리해요.

돼지띠(亥)

▶47년생 말한마디로 천냥빚도 갚는다 했어요. 오늘은 상냥한 말로 주변인들과 교류해요.
▶59년생 원칙주의자 당신. 사람들에게 잔소리가 많지만 오늘만큼은 참아보도록 노력해요.
▶71년생 욕심을 부리면 사람들에게 자신의 속내가 다 드러나기 때문에 하지말도록 해요.
▶83년생 불평불만의 소리를 하지마요. 말은 한대로 일어나는 법이니 좋은 말만 하세요.
▶95년생 귀인은 늘 내곁에 있지만 내가 알아차리지 못했을 뿐. 주변사람들 먼저 챙겨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