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귀천회(회장 김원)는 지난 21일 (재)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권기창 김원)에 200만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지난달 27일 안동귀천회 창립 12주년 기념행사에서 '고향으로 돌아오자'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갖고 회원들의 뜻을 모아 조성한 성금이다.
안동귀천회는 일찍이 청운의 꿈을 안고 고향을 떠나 경향 각지에서 다양한 분야에 활동하다가 고향인 안동으로 귀천(歸川)한 사람들의 단체이다. 김원 회장을 비롯한 김휘동 전 안동시장 등 23명의 원로 인사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창립 12주년 행사에서는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마련해 인구문제로 소멸 위기가 가속되는 안동의 현실을 진단하고 출향인들에게 '고향으로 돌아오자'라는 분위기 확산과 인구증가 해결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김원 회장은 "앞으로도 안동귀천회 회원을 중심으로 안동 출신 원로들이 안동 지키기와 지역 인재육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귀천회원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쌓은 다양한 경험과 지혜를 고향인 안동의 발전을 위해 봉사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안동시장학회에 보내주신 정성은 장학사업에 소중히 쓰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