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2월 10일 토요일(음력 11월17일)>

쥐띠(子)

▶36년생 보살피고 돌봐야 할 일이 생기고, 나의 가족으로 받아들이고 내가 보살펴야해요.
▶48년생 과거의 행복한 날을 생각하며 좋은 시간을 보내고 나면 한결 마음이 나아집니다.
▶60년생 그동안 애를 쓰고 노력한 것에 대한 마땅한 보상을 받은 것 같아 감격스럽습니다.
▶72년생 주변 사람들과 화합하고 보조를 맞춰가며 행동하면 더욱 효율적이고 적합합니다.
▶84년생 에너지 소비가 많은 날로, 외부적 활동이 많고 피곤도가 쌓일 수 있습니다.

소띠(丑)

▶37년생 눈 앞에 보이는 이익에 눈 멀어서 그것만 향해 달려간다면 결국 모두 불행해져요.
▶49년생 다른 사람들을 신경 쓰게 되니 경조사비가 들게 되고 직접 도움을 줘야 합니다.
▶61년생 신뢰가 생기고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으니 어느 때보다 마음이 편안해요.
▶73년생 직접적으로 도움을 받기는 어렵고 상황들이 점점 나빠지고 위기에 봉착합니다.
▶85년생 이제 기한이 만료가 되면서 마무리단계를 밟을 때이니, 일처리하기 좋습니다.

범띠(寅)

▶38년생 감정적으로 행동하면 안돼요. 과감하게 앞뒤 가리지 않고 일을 해결하고 있네요.
▶50년생 부모로부터 생각지도 못했던 상속이나 금전적 혜택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62년생 어려움이 결국 행운으로 돌아오네요. 모든 일에는 다 이유가 있고 때가 있습니다.
▶74년생 자기에 대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더 큰 변화 하고 싶다면 내실도 튼튼해야해요.
▶86년생 품위있고 고상한 당신이 푼돈에 욕심내고 있네요. 자신의 품격에 맞게 행동하세요.

토끼띠(卯)

▶39년생 주어진 삶에 만족하고 평탄하게 지내기 위해 지금 내 일을 남에게 미루지 마세요.
▶51년생 걱정이 앞서고 불안이 커지니 일을 서두르려 하네요. 성급하게 일처리하지 마세요.
▶63년생 평소보다 조금만 노력하면 쉽게 내가 원하는 것을 얻게 될 수 있는 환경입니다.
▶75년생 마지막에 마음 상할 필요는 없으니 그냥 좋은 방향으로 마무리를 지으세요.
▶87년생 속도는 빠를 수 있지만 빼먹고 살피지 않은 것도 나오고 실수도 생기게 되네요.

용띠(辰)

▶40년생 지금까지 살아온 당신의 구력이나 경험을 바탕으로 올바른 선택을 합니다.
▶52년생 생각이 많아지고 감정이 복받쳐오르는 감정기복이 심한 예민한 날입니다.
▶64년생 월급의 상향이나 상여금이 들어오니, 지갑과 마음 모두가 여유로운 시기네요.
▶76년생 혼자 하려고 한다면 무리가 큽니다. 리더십을 발휘하여 일을 진행해보세요.
▶88년생 지금껏 해온 것에서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제거하며 자기 스스로 자기평가해요.

뱀띠(巳)

▶41년생 나에 대한 고민과 생각들은 자신에 대한 재발견의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53년생 위기의 상황을 기회로 만드는 당신입니다. 곧 위기의 상황이 닥칠수 있어요.
▶65년생 내가 결정권을 가졌으니 신중하게 결정 통보를 내려 주어야 합니다.
▶77년생 일의 비중이 크고 신경 쓸 일이 많아지네요. 내 영향력도 그만큼 커집니다.
▶89년생 각자 일을 하고 협업이나 협치를 해야 더욱 효과적이게 일처리를 할 수 있답니다.

말띠(午)

▶42년생 사사로운 감정들에 매달리게 되니 어른스럽지 못하고 현명하지 못합니다.
▶54년생 주변 가족들의 곤란함을 살펴 불편함을 해소해주고 있는 당신의 모습입니다.
▶66년생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살이에 나를 이끌어주는 은인 같은 귀인을 만나네요.
▶78년생 껄끄러운 일을 내가 위임받게 되어 부담감이 생기게 되는 시기가 도래합니다.
▶90년생 뜻하지 않게 생긴 좋은 기회. 당신은 거기서 머물지 않고 키우려 합니다.

양띠(未)

▶43년생 몸은 비록 둔하고 늦지만 생각은 빠르고 비상하니 아이디어들이 마구 생각납니다.
▶55년생 어깨가 무거워지고 책임이 커지는 시기로,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힘들 수 있어요.
▶67년생 변화를 모색하고 돌파에 대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고민이 많이 되는 날이네요.
▶79년생 내가 주체가 되어 사람들과 의견들을 나누면서 협상을 하고 조율을 하네요.
▶91년생 모범적으로 사는 것이 좋은 것이기는 하지만 융통성이 없어 늘 손해를 보게 되네요.

원숭이띠(申)

▶44년생 기존의 불편한 것을 수정 보완하게 되니 좋은 상태가 되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56년생 어깨가 무거워지고 내 역할도 커집니다. 다른 사람들도 나의 부족함을 채워줘요.
▶68년생 그동안 하고 싶었고 간절히 원했던 일을 실행하며 당신의 버킷리스트를 실현해요.
▶80년생 머릿속의 것들을 밖으로 끄집어내어 구체화시키면 실현 가능성이 더 높아져요.
▶92년생 모든 것을 내가 해결하고 케어하고 내 위주로 하게 되면 불편하고 힘들어집니다.

닭띠(酉)

▶45년생 확실하게 결론을 짓고 숙제를 해결하면 본인의 마음도 한결 편안해질 것입니다.
▶57년생 꽤 바쁜 하루가 되겠네요. 열정적으로 열심히 일해서 유종의 미를 거두세요.
▶69년생 함께 일을 도모해서 해야 할 일이 생깁니다. 이 공은 모두의 덕분이랍니다.
▶81년생 나의 다소 직설적인 언행이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주고 눈치를 보게 하네요.
▶93년생 개선하고 보살피고 해결하는 등 사람들이 나에게 이것저것 도움을 요청하네요.

개띠(戌)

▶46년생 주변의 상황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요. 직접 해결하기도 어렵네요.
▶58년생 나의 재능과 역할을 인정받는 날입니다.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인사도 받습니다.
▶70년생 내가 한 일에 대한 성과에 대한 보상, 인정을 받게 됩니다. 스스로도 보람 느껴요.
▶82년생 자신의 것을 주장하기 전에 다른 사람들의 생각도 들어보고 의논도 해보세요.
▶94년생 스카웃이 되거나 윗선에서 나를 이끌어주게 되는 기회가 생겨날수 있겠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주변 사람들이 나의 의견을 잘 받아들이지 않아 속상하고 답답한 마음입니다.
▶59년생 돈거래를 하게 되면 마음만 상하고 결국 사람도 잃고 돈도 잃게 될 수 있어요.
▶71년생 하나에 몰두하게 되면 그것밖에 모르고 정신적으로도 스트레스가 클 수 있습니다.
▶83년생 뭔가 동력군을 만난 것처럼 얻어지는 것이 많고 알아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95년생 관계나 일에서 본인이 주체적으로 마무리를 잘 짓고 각자의 길로 가도록해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