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장학재단(KOSAF, 이하 '재단')은 지난 8일 제주 메종글래드 호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22 한국감사인대회'에서 한국감사협회가 선정하는 '2022 기관대상'의 내부감사 부문과 '2022 자랑스러운감사인상'의 감사(위원) 부문에서 각각 우수기관상과 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이는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되는 감사 기법을 통해 효과적인 내부감사활동을 펼쳐 투명한 조직 경영에 기여한 기관과 감사(위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감사활동, 내부통제 및 경영혁신, 감사의 전문성, 감사 독립성 등에서 활동 실적을 평가했다.
재단은 고유의 위험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내부통제 관리체계를 구축·운영하고, 방만 경영을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적발하기 위해 재단 맞춤형 관리를 추진하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에 자랑스러운감사인상을 수상한 이승천 재단 상임감사는 탁월한 리더십으로 감사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기관 내부감사를 통한 공직기강 확립, ESG 내부통제절차 구축과 반부패·청렴 문화를 선도했다고 평가가 이뤄졌다.
이승천 상임감사는 "이번 수상은 경영혁신과 감사 전문성을 위해 지속 노력하고, 차별화된 감사기법 등을 통한 내부통제 관리를 강화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효율적인 내부감사 활동을 실시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