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2월 21일 수요일(음력 11월28일)>

쥐띠(子)

▶36년생 그동안 미뤄왔던 취미활동을 시작하게 되니 기쁜 마음이 들 수 있는 하루입니다.
▶48년생 오지랖이 발동해 내 일까지 제쳐두고 남의 일을 하게 될 수 있어요.
▶60년생 빠른 진행을 위해 재촉하고 독촉하니 진행이 갈수록 버거워지는 듯 합니다.
▶72년생 아랫 사람들을 가르치고 있지만 큰 성과가 없는듯해 손해보는 기분이 들 수 있어요.
▶84년생 시작하자마자 성과를 원한다면 진행 과정에 장애가 많이 생길수 있어요.

소띠(丑)

▶37년생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하니, 하나하나 큰 배움이 생겨날 수 있어요.
▶49년생 매력적인 제안에 마음이 흔들리며 지금의 것을 그만두려 할 수 있어요.
▶61년생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알려지는 인기쟁이가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73년생 나에게 유리한 조건을 찾고 있지만 마땅한 곳이 나오지 않을수 있어요.
▶85년생 내가 하고 싶은 것이 있는데 주변에서 만류하니 고민이 많아질수 있어요.

범띠(寅)

▶38년생 다소 무리한 활동과 지출로 오늘은 자신의 페이스를 찾으려 노력할 수 있어요.
▶50년생 지금 당장 눈앞에 실익이 없으니 엄청난 상실감을 느낄수도 있어요.
▶62년생 불평불만의 상황들이 많으니 임무를 완수하는 것이 쉽지 않을수 있습니다.
▶74년생 자신의 경력을 인정받고 스카웃 받는 일이 생기며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어요.
▶86년생 내가 염원해오던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토끼띠(卯)

▶39년생 누군가의 추천, 배려로 혹할 만한 제안이 들어오지만 조금 무리라 느껴질수 있어요.
▶51년생 지금 나에게 감당하기 힘든 일이라 뒤에 숨어버리고 도망치고 싶을수 있습니다.
▶63년생 나의 집착과 집요함에 주변사람들이 피곤함을 느끼며 떠나갈 수도 있습니다.
▶75년생 나의 모든 신경이 예민해진 듯 하니 어떤것이든 부정적으로 바라보는듯해요.
▶87년생 현실을 벗어나고 싶지만 벗어나도 힘들기는 마찬가지라는 생각에 우울할수 있어요.

용띠(辰)

▶40년생 고생 끝에 즐거움이 온다 하죠 콧노래 부를 일만 남은 것 같아요.
▶52년생 주변의 상황들과 사람들의 시선 때문에 편하게 지내기 힘든 듯한 모습입니다.
▶64년생 어떤 일을 하더라도 사람을 믿고 일 하니 나를 이끌어주는 귀인도 많은 것 같아요.
▶76년생 즉흥적이고 감정적으로 일을 처리하니 약간의 의견충돌이 예상됩니다.
▶88년생 가치를 인정받을수 있겠어요. 상사의 칭찬, 인센티브 등 많은 것을 얻을수 있어요.

뱀띠(巳)

▶41년생 상대를 잘만 이용하면 나의 이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53년생 어디에서나 여유있는 모습 때문인지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수 있어요.
▶65年生 망신스런 일이나 부끄러운 일을 당하게 될 수도 있어요.
▶77년생 시험합격, 표창장 수여, 승진 등 좋은 소식을 듣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89년생 도장을 찍게 되는, 중요한 나의 것을 얻게 되는 일이 생길수 있습니다.

말띠(午)

▶42년생 주도권이 없으니 타인에 의해서 어쩔 수 없이 변동을 가져야 할 수 있어요.
▶54년생 새로운 것을 시작했지만 당장의 실익이 없으니 조금 아쉬운 마음 들 수 있어요.
▶66년생 어딜가나 튀는 인상이라 그런지, 주변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게 될 수 있습니다.
▶78년생 순간부주의로 다칠 위험성이 비교적 클 수 있는 하루입니다.
▶90년생 돈 되는 일이라면 닥치는 대로 하려고 하니 무모하다는 소리 들을수도 있어요.

양띠(未)

▶43년생 지금껏 수고한 당신, 이제는 좀 즐기며 편안하게 살고 싶은 듯 합니다.
▶55년생 움직이지 않아도 딱히 아쉬울 것도 없고 불편한 것도 없는 듯한 하루에요.
▶67년생 한가지에 집중 못하고 동분서주 하는 듯 해요. 나를 방해하는 것이 있을수 있어요.
▶79년생 자신의 이중적인 모습을 느끼며 진짜 본인의 마음을 몰라서 혼란이 생길수 있어요.
▶91년생 순간 불안한 마음을 변덕스러운 행동으로 표현하게 될 수 있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성실하기만 하고 융통성이 없어서 이번에도 손해를 본 듯 합니다.
▶56년생 나에게 기회가 열리는 듯, 무엇을 해도 세상이 내 편 같은 기분 들 수 있어요.
▶68년생 노력은 했지만 성과가 기대에 못미쳐 속상한 하루가 될 수 있습니다.
▶80년생 앞서 나가는 경향이 있으니 오해의 소지가 되어 논란이 생길수도 있어요.
▶92년생 자기 능력을 어필하는 재주가 탁월하니 자신을 믿고 자신감 있게 홍보해도 좋을 듯 해요.

닭띠(酉)

▶45년생 힘든 여정에 놓여 있어 정신적, 신체적으로 많이 힘들 수 있는 날이에요.
▶57년생 함께 했음에도 내 공은 인정받지 못함에 억울함이 생길수 있는 하루입니다.
▶69년생 준비되어 있는 당신에게 지금은 절호의 찬스인데, 본인만 모르고 있는 듯 해요.
▶81년생 나의 애매한 언행과 호감형 외모로 이성적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93년생 우스꽝스러운 일로 인해 시선집중을 받으며 생각도 못한 호감을 얻게 될 수 있어요.

개띠(戌)

▶46년생 나에게 좋은 식견이 있는듯하니 사람들이 나를 찾아 조언을 구하게 될 수 있어요.
▶58년생 나에게 선택권이 있는듯하니 무언가를 선택할 환경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70년생 더 큰 발전을 위해 이리저리 열심히 움직이는 당신의 모습이 모범이 될 수 있습니다.
▶82년생 투자라 생각하며 이곳저곳 돈을 쓰고 있지만 왠지 실속이 없는 느낌 들 수 있어요.
▶94년생 자신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며 자신감이 커지는 하루가 될 수 있어요.

돼지띠(亥)

▶47년생 인간관계에 적극적이니 주변 사람들 또한 나에게 관심이 커지는 듯 합니다.
▶59년생 선택을 감정적으로 하게 되니, 후회할 일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71년생 인생 한 방을 노리려 하는 행동이 내 마음을 병들게 할 수 있어요.
▶83년생 불안한 마음이 자꾸 드니 마음의 병만 쌓여가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95년생 내 재능이 남들보다 더 돋보이는 날이지만 그만큼 주변 의식하게 될 수 있어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