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교육청, 통폐합학교 기금 업무 역량 강화 연수 개최

학교장, 행정실장, 업무 담당자 등 200여 명 참석해 우수사례 등 공유
경북교육청 지난 2013년부터 지원기금 조성… 해마다 200억원 이상 투입

지난 27일 경북교육청문화원에서 열린
지난 27일 경북교육청문화원에서 열린 '통폐합학교 지원기금 운용 업무 역량 강화 연수'에서 학교장과 행정실장, 업무 담당자 등이 참여해 기금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도교육청은 지난 27일과 31일 경북교육청문화원에서 '통폐합학교 지원기금 운용 업무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에는 학교장과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통폐합학교 지원기금 운용 활성화 방안과 우수사례 공유 등으로 이뤄졌다.

이날 제시된 중요 활성화 방안으로는 ▷조례 및 시행규칙 개정(안) ▷기금 운용의 목적 및 개선 활성화 ▷기금 운용의 역할 및 조직 활성화 ▷기금 계획 및 집행의 활성화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또 각급 학교별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상호 정보 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2013년부터 통폐합학교 지원기금을 조성해 통폐합에 따른 교육부 지원금을 적립하고 있다. 통합학교는 교육환경개선과 교육활동 지원, 폐지학교 학구 학생을 위한 교육경쟁력강화사업에 해마다 200억원 이상이 투입된다.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수요자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기금 운용 방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통폐합 지원기금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