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일부터 다음 달 15일 오후 6시까지 2023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을 받는다고 이날 밝혔다.
국가장학금은 소득과 재산 환산액이 4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200% 이하(국가장학금 Ⅱ유형의 경우 300% 이하)이면서 성적 기준을 충족한 대학생에게 국가가 지원하는 소득 연계형 장학금으로, 이번 신청 대상은 지난해 11월 24일∼12월 29일 1차 신청을 놓친 대학 재학생과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이다.
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24시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마감일에는 신청자가 몰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 시간 있을 때 미리 신청하는 게 좋다.
국가장학금 신청자는 내달 22일 오후 6시까지 가구원 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필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 등을 통해 재단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할 수 있다.
다만, 가구원이 해외에 있는 등 동의가 어려운 상황일 땐 신분증 사본을 포함한 동의서를 우편이나 팩스로 제출하거나, 신청자가 직접 신분증을 들고 각 지역 재단 센터를 방문해야 한다.
신청 시 입력한 가족 정보가 주민등록 전산 정보나 대법원 가족관계 등록 전산 정보와 다를 경우 추가 서류를 제출해야 할 수도 있다.
서류 제출이 필요한 신청자에게는 재단이 따로 문자메시지를 보내 안내한다.
국가장학금 신청 관련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장학재단에 전화(☎1599-2000)하거나 지역별 재단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