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8일 로봇 석·박사 전문인력양성사업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로봇전문기업에 방문하는 '로보팅'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로봇 전문양성인재들이 산업 현장을 견학하며 관련 기술을 공유해 자신의 연구와 진로 결정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디스플레이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 공정을 위한 진공로봇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인 '티로보틱스(T-ROBOTICS)'에서 이뤄졌다.
이날 대학원생들은 티로보틱스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로봇 생산 및 공정 시설을 탐방했다. 아울러 엔지니어, 연구원과의 만남에서는 산업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취업 노하우 등도 배웠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미래 로봇산업을 이끌 학생들의 우수한 역량을 끌어낼 기회를 자주 만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지난해 11월 '두산로보틱스'와 '로봇앤드디자인'에서 로보팅 행사를 가졌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李대통령 "박정희 산업화 큰 업적…비판 있지만 공적 누구나 인정" [영상]
장동혁, '아파트 4채' 비판에 "전부 8억5천…李 아파트와 바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