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지지하는 네티즌들이 8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169명 국회의원 전원에 떡 선물을 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정치권에 따르면 이날 더불어민주당 소속 각 의원실 등으로 전해진 떡 선물 포장 겉면에는 '민주당원들은 이재명 단일대오로 이기는 민주당을 원한다!'라고 적혀 있다. 아울러 '딴지일보 자유게시판 이용자 일동'이라고 떡 선물을 보낸 주체도 적혔다.
이들 문구는 충남 아산시 제공 이순신체(이순신 폰트)로 인쇄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이재명 대표실에는 대표실 구성원들을 위한 다과용떡을 따로 마련해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다과용떡 겉면에는 이재명 대표가 마치 슈퍼맨이 변신할 때처럼 셔츠 단추를 풀어 '더불어민주당'이 적힌 당색(파란색) 티셔츠를 노출하는 모습의 캐리커처 프린트가 붙었다.
딴지일보는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 출신으로 현해 유튜브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을 진행 중인 방송인 김어준이 대표(총수)로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이다.
해당 떡 선물은 딴지일보 이용자들이 자발적인 비용 모금을 통해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단일대오'는 최근 이재명 대표 국회 체포동의안 표결에서 예상 밖으로 많은 이탈표가 나와 '가까스로 부결'이라는 결과가 나오면서 주목된 키워드이다.
단일대오 유지를 바탕으로 하는 압도적 부결이 예상됐지만, 실제로는 단일대오가 흔들리는 모습이 나타났기 때문이다.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은 지난 2월 27일 297명 출석에 찬성 139표, 반대 138표로 부결됐다. 기권은 9표, 무효는 11표였다. 체포동의안은 재적 의원 과반 출석에 출석 의원 과반이 찬성표를 던지면 가결되는데, 149표를 못 채워 부결됐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