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3·1절 세종시 한 아파트에서 일장기를 내걸어 논란을 빚은 가운데, 18일 경기도 고양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일장기가 등장해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30분쯤 고양시의 한 맘 카페에선 한 회원이 일장기가 포함된 사진과 함께 아이가 그린 듯한 일장기 그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글 작성자는 "저희 딸이 검은 줄무늬 있는 거(태극기 지칭)보다 (일장기가) 더 깔끔한데 일산 아파트 전 세대가 이걸로 창문에 걸어두면 어떻겠냐고 그런다"고 썼다.
해당 글에 다른 회원들은 "글 하나로 보는 모든 이들이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런 건 '강퇴' 못 시키나", "게시글 보고 손이 떨렸다", "일본인 아니냐. 일본 커뮤니티로 가라" 등으로 비난했다.
회원들이 비판의 수위를 높이자 현재 해당 게시글과 사진은 내려간 상태다.
한편 일장기 논란은 이번만이 아니다. 이달 3·1절에는 세종시 한 아파트에 일장기가 게양돼 전국적으로 논란이 된 바 있다. 당시 같은 아파트 주민들은 물론 관리사무소도 일장기를 내릴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현재 이 아파트는 주민들이 합심해 3월 한 달 동안 태극기 달기 운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