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유니브 대구운영사무국이 1919년 독립만세운동이 열린 3월을 맞아 최근 대구지방보훈청과 대학생 독립 유적지 탐방 프로그램 '상상유니브 독립추리게임: 독립선언서 배포작전'을 개최했다.
이는 대구 독립유적지, 독립운동가와 관련된 장소에서 다양한 퀴즈를 해결하며 역사를 배우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서울에서 발발한 3·1 만세운동 소식이 대구로 전해진 뒤 대구에서 일어난 3·8 만세운동을 바탕으로 기획했다.
참가자들은 3·8 운동의 행진이 처음 시작된 청라언덕을 시작으로 90계단(3·1운동길), 독립운동가 이상화와 서상돈 고택, 민족운동의 거점이었던 교남 YMCA회관 등 근대문화골목 곳곳을 방문했다. 이어 최종 목적지인 '대구 3·1운동 발원지' 비석이 있는 곳에서 독립선언서를 낭독하면서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상상유니브는 대학생에게 문화, 예술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배움과 교류, 나눔 기회를 제공하는 KT&G 사회공헌 활동이다.
KT&G 상상유니브 대구운영사무국 관계자는 "대학생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국힘 "李정부, 전 국민 현금 살포 위해 국방예산 905억 삭감"
'전기·물' 생명줄 모두 갖춘 TK…'첨단산업 허브'로 리셋하라
[시각과 전망-임상준] 이철우 경북지사의 멸사봉공(滅私奉公)
李 "악성채무 탕감이 도덕적 해이? 탕감 기대하고 신불자로 살 사람 있나"
윤상현, 李대통령에 野의원 면담 요청…특활비 사과도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