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는 디지털 교과서 솔루션인 '셀펍'을 교재 발행사에 공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셀바스AI는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AI 교육 음성인식 제품 '셀비 스피치 에듀(Selvy SpeechEdu), 수학 및 국어 교육이 가능한 필기인식 '셀비 펜(Selvy Pen)'에 이어 디지털 교과서 솔루션 '셀펍(Selpub)'을 개발했다.
셀펍은 나만의 디지털 교과서를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다양한 환경에 맞춰 동영상, 오디오, 이미지 등을 삽입해 e-북(Book)을 제작하고 사용자 학습 환경에 맞는 커스텀 기능을 지원한다.
셀바스AI의 음성인식, 필기인식 등 AI 기술도 셀펍에 융합됐다. 교사들에게 학습가이드를 제공하는 전자저작물, 전공 교재, 동화책 등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현재 셀바스AI는 셀펍을 국내 대형 교재 발행사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셀바스AI 관계자는 "기존 셀펍은 교육용 멀티미디어 e-북의 제작과 활용에 중점을 뒀다. 그러나 당사가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용 음성인식은 물론 필기인식 등 HCI 기술을 점차 융합해 나가고 있다"며 "여기에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더해 셀펍을 개인 맞춤형 교육이 가능한 AI 교육 통합 솔루션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