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 교육 격차의 요인과 환경에 따른 결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EBS1 '다큐멘터리K' 4월 19일 오후 9시 55분

EBS 1TV '다큐멘터리K-교육 격차'가 19일 오후 9시 55분에 방송된다.

무엇이 교육 격차를 만들며, 교육 환경에 따라 어떻게 아이들이 살고 있는지 살펴본다.

하루에 버스가 3대 다니는 충남 괴산의 한 작은 동네에서 자녀를 키우는 윤여정 씨는 입시 컨설턴트다. 매주 강남과 괴산을 몇 번씩 오가며 입시 강의를 하고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유튜브를 제작하며 자녀들을 입시 경쟁에 매몰되지 않게 하고자 한다.

강남의 대치동에서는 다양한 입시 정보들 가운데 남들보다 한발 빠르게 유리한 최적의 길을 찾기 위해 아이도, 부모도 부단히 애를 쓴다. 하지만 대치동의 이런 풍경은 누구에게나 익숙하지는 않다.

생계를 유지하느라 자녀의 입시에 관심을 가질 수조차 없는 부모님, 일절 학원을 다니지 못해 점차 학력 격차의 벽에 좌절을 느끼는 아이들도 있다. 특히 교육 환경에 따른 인지 능력의 격차는 3세 이전부터 시작해 점점 벌어지는 경향을 보인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통일교로부터 부적절한 후원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이재명 대통령이 여야를 막론하고 엄정한 수사를 지시한 가운데,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
정부가 발표한 '제4차 항공정책 기본계획'은 지방공항 활성화를 중점으로 하였으나, 대구경북(TK)신공항의 예산 공백과 사업 지연에 대한 해법이 ...
서울 구로구의 한 주택에서 70대 여성의 사체가 발견되었고, 몸에 멍이 있어 경찰이 함께 거주하던 아들과 딸을 폭행치사 혐의로 긴급체포했다. 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