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중앙도서관은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오는 28일까지 '대구 지역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공모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
지역 주민들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작은도서관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작은도서관 24곳을 선정해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지원한다.
책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고 독서(도서관)에 대한 흥미도 유발할 수 있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접수 받아 ▷내용의 차별성 ▷강사 확보 ▷효과성 ▷작은도서관의 추진 의지 ▷역량 등 다양한 부분을 심사해 24곳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작은도서관에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강사비를 최대 8회, 72만원까지 지원해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이 미진했던 작은도서관에 이용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게 함으로써 침체된 작은도서관의 분위기를 활기차게 만들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다음 달 26일 발표 예정이며, 대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의 공지사항에 게시하고 선정기관에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공모사업 관련 사항은 독서문화과(☎231-204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대구중앙도서관에서는 자료가 부족한 작은도서관에 ▷집단대출 ▷지역작가와의 만남 ▷작은도서관 운영자 및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교육 ▷맞춤형 컨설팅 등 지역의 작은도서관별 상황에 맞는 실무 지원을 통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힘쓰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