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장학재단,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3년 연속 '최고' 등급 달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전국 공공기관 평균(66.12점)보다 월등히 높은 90.30점 기록

한국장학재단 전경
한국장학재단 전경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570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평가는 매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데이터 관리체계·개방·활용·품질·기타(감점) 5개 영역, 16개 지표를 종합 평가해 우수·보통·미흡 3개 등급으로 분류한다.

한국장학재단은 이번 평가에서 전국 공공기관 평균(66.12점)보다 월등히 높은 90.30점으로, 2021년에 이어 연속 90점 이상의 고득점을 획득했다.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개방 데이터 재정비와 데이터 품질관리 부문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고 등급(우수)을 달성할 수 있었다.

한국장학재단은 2022년도에 민간의 활용 수요가 높은 표준데이터(전국 대학별 등록금 정보, 장학금 정보, 학자금대출 정보) 3건을 포함해 총 22건의 데이터를 신규 개방했다.

이에 따라 공공데이터 이용 건수가 전년 대비 70.2% 증가하는 등 민간에서 한국장학재단의 공공데이터 이용이 활성화돼 사회문제 해결의 초석을 다지는 해가 됐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국민이 필요로 하는 고품질의 데이터를 적극 발굴해 개방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수요자 중심의 공공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확대 개방해 민간에서 많이 활용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