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 본사를 둔 리만코리아가 최근 공식온라인몰을 오픈하고 방문판매에 디지털전략을 더했다.
리만코리아 측은 "이달 4일 공식온라인몰을 고객에게 선보였다"라며 "온라인 정품인증 서비스와 정기구매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것"이라고 28일 밝혔다.
후원방문판매를 진행하는 화장품 업계는 앞다퉈 온라인, 디지털로 전환을 시도 중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방판카운 셀러들에게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도록 커머스몰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리만코리아는 온라인몰을 새롭게 접근하는 방식을 취할 예정이다. 전제품에 대해 개별 시리얼 넘버로 온라인 정품인증 시스템을 적용하고, 기존 방문판매 회원과 온라인 신규고객을 링크할 수 있는 추천인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끔했다.
리만코리아 관계자는 "우리의 온라인은 새로운 채널 추가로 고객을 확보하면서 기존 회원들의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고 밝혔다.
디지털 전략 성장에 맞춰 리만코리아는 '글로벌화'에도 힘을 쏟기로 했다. 리만코리아는 지난 3월 미국 라스베이거스 리조트월드에서 '북미 오프닝 컨벤션'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본격적인 북미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리만코리아 관계자는 "상호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공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기반으로, '리만'의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을 구축하는 것이 '인셀덤' 브랜드의 지향점이다"고 밝혔다.
한편, 리만코리아는 제주시 용암해수단지에 국내산 병풀과 제주 용암해수를 이용해 '인셀덤'의 시그니처 원료인 용암병풀수를 생산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 그룹의 현대바이오랜드 제주공장을 2022년 3월 인수했다. 또 국내산 병풀 전용 스마트팜 시설을 포함하는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리만코리아 관계자는 "신품종 등록과 재배기술 최적화 인프라 구축은 리만의 차별화된 헤리티지 원료 연구 개발의 첫걸음이다"라며, 향후 세계 최고의 병풀을 재배하기 위한 병풀연구소의 활동과 즉효성 있는 인셀덤 화장품 원료를 개발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