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낭만여행 힐링 대구', '여행 그 자체, 경북'…대구경북 공동홍보관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4~7일 서울국제관광전에 '2023 대구경북 투어페스타' 마련
파워풀 K-트로트 페스티벌 등 대구 대표 축제와 연계한 상품 판매

지난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국제관광전에 마련된
지난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국제관광전에 마련된 '대구경북 투어페스타'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와 경북도는 4~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국제관광전'에서 '대구경북 투어페스타' 공동 홍보관을 운영한다.

서울국제관광전은 40여개국, 300여개 기관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국제종합관광박람회다. '2023 세계관광산업콘퍼런스'와 동시에 개최되며, 국내관광홍보관, 해외관광홍보관, 전통문화체험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이번 대구경북투어페스타에서 대구는 '낭만여행 힐링대구', 경북은 '여행 그 자체 경북'을 주제로 관광콘텐츠와 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홍보관 내 테마관 곳곳에 마련된 스탬프를 모두 찍으면 경품을 제공하는 '대구경북 스탬프투어'를 진행하고, 지역의 가상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 포토 키오스크도 마련해 아름다운 관광명소를 추억으로 담아 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대구 대표 축제인 '파워풀대구페스티발'과 '파워풀 K-트로트 페스티발'과 연계한 대구 여행 상품을 현장 판매하고, 대구 시티투어 이용권도 50%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이밖에 아름다운 관광명소 초성 맞추기·주사위 이벤트와 봄꽃(압화) 책갈피 만들기, 포일캘리그래피 엽서 만들기, 달고나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대구의 관광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오미희 대구시 관광과장은 "대구 도심 관광지와 경북 웰니스 여행지를 연계한 상생 관광 마케팅을 추진해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상승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