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회장 이귀영)는 지난 12일 대구사립유치원 교원 1천600여 명, 대구시교육청 및 지역 대학교 유아교육과와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42회 스승의 날 기념식 및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근속 교사에 대한 교육감상 시상과 퇴직 유치원 원장에게 감사패 전달 등 순서로 진행됐다.
축하 공연으로는 문화유치원 원아들과 교사가 함께 준비한 댄스 공연과 이바유치원 학부모들로 구성된 성악가들의 성악 공연이 있었다. 여기에 황치열 등 유명 가수들의 축하 공연도 펼쳐졌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선생님들의 노고 덕분에 코로나19를 잘 극복할 수 있었으며, 유아교사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우리 미래 교육은 한 단계 발전하게 됐다.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귀영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은 "귀한 아이들을 온전히 돌보고 가르치는 일은 공사립 구분이 있을 수 없다. 교육하기 좋은 유아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홍석준 국회의원(국민의 힘)과 계명문화대 박승호 총장의 축사와 국회 교육위원 및 주요 인사들의 축전과 축기, 축하 화환이 이어져 더욱 뜻깊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감서 뻔뻔한 거짓말 안돼…위증 왜 수사 안하나"
대구시장 후보 지지도, 이진숙 21.2% VS 김부겸 15.6%
3500억 달러 선불 지급, 외환부족 우려에…美 "달러 대신 원화로 투자"
AI 시대 에너지 중요한데…'탈원전 2막' 가동, 에너지 대란 오나
"조용히해! 너한텐 해도 돼!" 박지원 반말에 법사위 '아수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