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부부는 결혼할 때 맹세와는 달리 음소거 부부, 각방 부부, 졸혼 부부 등으로 적잖게 고통받으며 살아간다. 결혼 생활이 다 그렇다고 위안을 하면서…. 지은이는 왜 그렇게 살아갈 수 밖에 없는지, 그리고 화가 나는 이유나 갈등이 일어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에니어그램' 성격유형을 통해 살펴봤다. 결혼 전 배우자와 결혼 후 배우자가 왜 다른지 알아보고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지은이가 13년간 '화가 발생하지 않는 생활'을 실천하면서 언론에 쓴 칼럼과 블로그 활동, 강의한 내용 등을 토대로 엮은 것이다. 1부 '약 봉다리 박 사장, 행복 전도사 되다'를 시작으로 2~5부는 행복한 부부생활의 비법을 제시한다. 마지막 6부에서는 행복을 찾는 방법을 제시하고 화의 근원인 욕심에 대해 다룬다. 264쪽, 1만5천원.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쥐XX' 발언 파문?…국힘 초선 "장동혁, 사과 안 하면 집단행동"
한동훈, 가족 연루 '당게 논란' 조사 착수에 "당 퇴행 시도 참 안타깝다"
목덜미 잡힌 장경태 의원, 사건 당일 영상에는 "남의 여자친구랑 뭐 하시냐"
대구서 '계엄' 입연 장동혁 "민주당 의회 폭거로 계엄 불러…혼란·고통드려 책임 통감"
배현진 "왕 되고 싶어 감히 어좌 앉은 천박한 김건희와 한 남편의 처참한 계엄 역사, 결별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