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스트레이 키즈, 빌보드200 세 번째 1위…"올해 美서 최다 판매 앨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3회 1위는 BTS 이어 두 번째

그룹 스트레이 키즈.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스트레이 키즈.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세 번째로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12일 차트 예고 기사를 통해 스트레이 키즈의 정규 3집 '★★★★★'(파이브스타)가 테일러 스위프트와 모건 월렌 등을 제치고 1위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스트레이 키즈는 이로써 지난해 '오디너리'(ODDINARY)와 '맥시던트'(MAXIDENT)에 이어 이 차트에서 세 번째로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 200'에서 3회 이상 1위를 기록한 K팝 그룹은 이들 외에는 방탄소년단(BTS)뿐이다.

스트레이 키즈 '파이브스타'는 24만9천500장에 해당하는 음반 판매량을 기록했다.

첫 주 미국 판매량의 98%에 해당하는 23만1천장은 CD 판매에서 나왔다. 디지털 앨범 판매량은 약 4천장으로 2%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스트레이 키즈처럼 '빌보드 200'에 세 번 모두 1위로 진입한 가장 최근의 가수는 해리 스타일스였다"고 소개했다.

'파이브스타'에는 멤버 방찬, 창빈, 한이 직접 프로듀싱한 타이틀곡 '특'을 비롯해 '위인전', '아이템', '슈퍼볼', '탑라인'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 12곡이 수록됐다.

스트레이 키즈 3집은 선주문량 513만장과 한터차트 기준 첫 주 판매량 461만장을 각각 기록해 두 부문에서 모두 K팝 사상 신기록을 썼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최근 청와대 오찬 불참을 선언하며 민주당의 입법 독주에 반발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다주택자 매각 권유 논란에 대해 강...
설 연휴를 앞두고 국내 증시는 16일부터 18일까지 휴장하지만, 해외 시장과 가상자산 시장은 계속해서 활발히 움직이고 있어 투자자들이 주목해...
경기 오산에서 성매매 장면을 불법으로 촬영해 인터넷 라이브 방송한 30대 인터넷 방송인 A씨가 경찰에 붙잡혀 검찰에 넘겨졌다. A씨는 지난달...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