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원중앙역 환승시설 준공…교통정체 해소 기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창원중앙역 환승시설. 제공 창원시
창원중앙역 환승시설. 제공 창원시

창원시는 창원중앙역 이용객의 환승시설 편의 개선과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지난해 9월 착공한 '창원중앙역 환승시설 개선공사'가 준공됐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21년 '국토교통부 광역버스 회차 및 환승시설 개선공사 공모사업'에 선정돼 이번에 시행한 '창원중앙역 환승시설 개선공사'는 창원중앙역을 이용하는 승객을 태우기 위한 택시와 버스, 승용차들이 한 데 뒤섞여 교통이 마비되는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총사업비 26억7천만원을 투입, ▷도로확장 6→8차로 ▷택시대기 53면을 조성했으며 창원중앙역 이용객들의 우천 시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캐노피(L=150m)를 설치했다.

먼저 창원중앙역 광장 앞 도로를 2차로 더 확장하면서 차량 간 교통 혼선이 발생하지 않게 택시 승차 2차로, 택시·승용차 하차 및 주행로, 버스 대기 및 주행로와 회차로로 구분했다.

또 우천 시 철도 이용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보행자 이동동선 전 구간에 캐노피(비가림막)를 설치하면서 이용객들이 캐리어를 끌고 이동하면서 우산 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국도25호선 진출입로의 삼거리 교차로(코레일 주차장과 공영주차장 사이)를 신호교차로에서 회전교차로로 교통체계를 변경해 창원중앙역 접근성을 개선했다.

시 관계자는 "창원중앙역은 창원의 주요 진입거점으로 창원시민뿐만 아니라 타지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라며 "이번 사업으로 창원중앙역 주변 교통정체 현상이 상당히 해소돼 철도 이용객들의 환승시설과 창원중앙역 간 이동의 불편함이 개선됐으며 앞으로도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와 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폭로자 신분을 사실상 공개하며 내란을 희화화하고 여성 구의원을 도촬한 보좌진과의 갈등을 폭로했다. 그는 보좌진 6...
대구시는 '판교형 테크노밸리' 육성 구상을 본격 추진하며, 도심융합특구의 종합발전계획을 발표해 2035년까지 지역 산업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에 억류된 북한군 포로 2명이 한국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싶다는 귀순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들은 탈북민 단체를 통해 받은 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