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교육청은 수험생 학생과 학부모에게 대구경북 지역대학의 최신 대입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하기 위해 21일부터 2024학년도 '대구경북 지역 대학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 17일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학생, 학부모 500여 명을 대상으로 대구경북 7개 대학의 2024학년도 입시설명회를 열었다.
하지만 여러 사정으로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사람들에게도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번 온라인 입시설명회에는 지방거점 국립대인 경북대를 포함해 ▷경일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대구교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 등 지역 8개 대학이 참여한다.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준비하기 위해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학교별 입학사정관이 시교육청 온라인 스튜디오에서 학교별 대입정보 등을 담은 영상을 촬영했다.
8개 대학별 영상은 각 대학 입학사정관이 학교별 2024학년도 수시모집 전형 선발 방법, 지원 전략, 수시 지원 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한 후 대입내비게이션센터의 대입지원관과 함께하는 질의·응답으로 마무리된다.
온라인 입시설명회 영상은 21일부터 진로진학 유튜브 채널인 '대구진로진학 ON-Air'를 통해 송출되며, 대학별 대입정보가 필요한 학생 및 학부모는 언제든지 접속해서 시청할 수 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수험생 학생과 학부모에게 학교별 다양하고 풍부한 최신 대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대입 전략을 수립해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尹, '부정선거 의혹' 제기 모스 탄 만남 불발… 특검 "접견금지"
윤희숙 혁신위원장 "나경원·윤상현·장동혁·송언석 거취 밝혀야"
관세 폭탄에 노동계 하투까지…'내우외환' 벼랑 끝 한국 경제
김상욱, '소년 이재명 성범죄 가담' 주장 모스탄에 "추방해야"…이진숙 자진사퇴도 요구
특검 압수수색에 권성동 "야당 탄압"…野 "국회의장 메시지 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