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학생들에게 표현의 즐거움과 생활 속의 미를 향유하고, 미적 표현능력을 발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4일 대구농업마이스터고에서 중고등학생 264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제39회 대구학생미술실기대회를 개최했다.
1982년 처음 개최한 이래 약 40년 넘게 운영해 온 대구학생미술실기대회는 지금까지 대구지역 학생 5만 5천여 명이 참가해 예술가의 꿈과 끼를 발휘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이후 3년간 중단됐다가 올해 재개되는 만큼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대회 참가영역으로는 ▷중학생은 풍경화, 정물화, 만화, 정밀묘사, 캐릭터창작, 입체조형, 서예 등 7개 영역, ▷고등학생은 풍경화, 정물화, 인물화, 상황표현, 기초소묘, 기초디자인 등 6개 영역이다.
심사영역은 독창성(창의력), 조형의 원리와 요소, 표현력, 완성도 등 4개 영역이며, 심사위원 전원 합의제 채점을 통해 금상, 은상, 동상, 특선, 입선 수상작을 결정한다. 입상자 발표 및 시상은 오는 7월 7일 있을 예정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그동안 학교예술교육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미술잔치 한마당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