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홍덕률, 이하 'KASFO')은 대구경북 지역 인재를 포함한 신입직원 11명을 임용하고, 임명장 수여식을 거쳐 각 부서에 배치했다고 3일 밝혔다.
KASFO는 지난 5월부터 필기전형과 면접을 통해 진행된 두 차례의 공개채용을 통해, 정규직 5명(행정직 4명, 전산직 1명), 무기계약직 1명(회계사 1명), 기간계약직 5명(경력 1명, 육아휴직대체 4명)을 선발했다.
이들에 대해선 KASFO가 수행하고 있는 ▷사학진흥기금 융자사업 ▷행복기숙사 지원사업 ▷대학재정 집계‧분석 및 실태점검 사업 ▷폐교대학 종합관리 사업 등 주요사업과 사립대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고, 사학기관 지원을 위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2주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KASFO는 정부의 공공기관 이전 정책에 따라, 2015년 대구로 이전한 이후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인재 채용 및 육성 ▷지역기업 재화 우선구매 ▷지역 사회공헌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 5년간 KASFO의 지역인재 채용 비율은 64.5%로,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에서 명시하고 있는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목표제 30%를 보다 높은 수준으로 준수하고 있다.
KASFO 인사 담당자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유입되면서 기관이 대구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게 됐고, 앞으로도 청년인턴, 일경험 수련생 등을 통해 폭넓게 지역인재 육성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덕률 KASFO 이사장은 "신입직원이 사학기관 지원을 위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관차원의 교육 등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 방안을 지자체와 함께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고, 사학기관 지원을 위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2주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 한편, KASFO는 정부의 공공기관 이전 정책에 따라, 2015년 대구로 이전한 이후,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인재 채용 및 육성 ▲지역기업 재화 우선구매 ▲지역 사회공헌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
○ 최근 5년간, KASFO 지역인재 채용 비율은 64.5%로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에서 명시하고 있는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목표제 30%를 높은 수준으로 준수하고 있다.
○ KASFO 인사 담당자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유입되면서 기관이 대구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도 청년인턴, 일경험 수련생 등을 통해 폭넓게 지역인재 육성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KASFO 홍덕률 이사장은 "신입직원이 사학기관 지원을 위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관차원의 교육 등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 방안을 지자체와 함께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