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원시,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우리 수산물 안전성 홍보 등

홍남표(왼쪽 세 번째) 창원시장이 26일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을 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홍남표(왼쪽 세 번째) 창원시장이 26일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을 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창원시가 지난 26일 창원광장에서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안전한 바다, 안전한 수산물'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안전성 우려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를 늘리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현수막과 피켓 등을 이용해 '수산물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에 처한 수산업의 현실'과 '우리 수산물의 안전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수산물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홍보했다.

시는 다음달에도 마산합포구 마산어시장과 진해구 3호광장 교차로에서 캠페인을 추진하고,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수산물 소비 촉진 홍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창원시는 '원전오염수 해양방류 대응계획'을 수립해 과학적 기반하에 대응을 해 나가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지역 수산업계가 위축되지 않도록 우리 수산물을 믿고 애용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정부의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이 과거 보좌진에게 폭언과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국민의힘이 강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청주에서 어린이 2명을 오토바이로 치고 도주한 35세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되었으며, 피해 아동 중 한 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병원...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하며, 직원 1인당 평균 150만 달러에 달하는 보상을 통해 AI 인재 유..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