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의회 관광·축제 발전 연구회는 9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영주 관광 축제 발전 연구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영주시의회 관광·축제 발전 연구회는 기존에 추진 중인 지역 축제의 한계를 극복하고 대중 수요에 부합한 새로운 축제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 4월 구성됐다.
이날 중간보고회 자리는 지난 3개월 연구한 연구 과제의 중간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보고회에는 ▷축제 관련 법령 및 정책 검토 ▷현행 축제 조사 분석 ▷영주시 지역맞춤형 문화축제 개발 등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고 현재 진행중인 지역 축제들의 문제점 지적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 제기돼 새로운 관광 트렌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펼쳐졌다.
김병창 대표의원은 "축제 평가 및 신규 기획을 위한 평가 지표를 수립, 제도 및 운영체계 개선안을 제안하고, 영주형 관광전략에 맞는 축제 개발 기획안을 도출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며, "우리시 관광 및 축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의회 관광·축제 발전 연구회는 김병창·김화숙·김주영·전규호·이재원·김병기·유충상·손성호 의원이 참여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0%선 붕괴…20대 부정 평가 높아
정동영 "대북 민간접촉 전면 허용…제한지침 폐지"
李대통령, 과한 수사 제동…李경북도지사 첫 사례 되나
이재명 "말 안하니 진짜 가만히 있는 줄 알아, 치아도 흔들려"…관세협상 침묵 이유 밝혔다
트럼프 "한국 3천500억달러 투자…상호관세 25%→15%"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