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8월 16일 수요일(음력 7월1일)>

쥐띠(子)

▶36년생 사소한 것에 집착하지 말고 흘러가는 대로 내버려 두는 것이 좋습니다.
▶48년생 조급한 마음이 들어도 몸과 마음을 차분히 한다면 좋은 결과가 따라온답니다.
▶60년생 다른 일에 한눈을 팔거나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묵묵히 앞만 보고 나가야 좋답니다.
▶72년생 오늘은 나를 좋게 본 누군가가 나에게 좋은 제안을 해 올 수 있겠습니다.
▶84년생 내 속에 있는 것을 표출하며 원하는 것을 시도하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소띠(丑)

▶37년생 화를 내면 자신만 손해이니 마음을 가라앉히고 감정을 잘 조절해야 합니다.
▶49년생 자신이 가야 할 목표를 확실히 정한 후 지금의 일에 전념하는 것이 좋아요.
▶61년생 뜻하지 않는 선물이 생기는 등 나에게 우호적인 하루가 될 수도 있답니다.
▶73년생 가치를 알아주는 사람이 없어도 슬퍼하지 말고 조금 더 기다려 보는 게 좋아요.
▶85년생 오늘은 자기 능력을 마음껏 펼치며 실력발휘를 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범띠(寅)

▶38년생 당당한 모습을 보이는 게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모습으로 비추어질 것입니다.
▶50년생 오늘은 이때까지와 다른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히기에 아주 적합한 하루입니다.
▶62년생 하는 일에 걸림돌이 생길 수 있으니 주위 사람과 상의하는 게 유리합니다.
▶74년생 남보다는 자신의 상황을 한 번 돌아보고 다독거리며 챙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86년생 당장은 성과나 결과가 없어서 많이 힘들겠지만 낙담하거나 실망하기엔 이릅니다.

토끼띠(卯)

▶39년생 건강이 다소 걱정되니 과로나 과음을 주의하고 장거리 여행은 피하는 게 좋아요.
▶51년생 오늘은 의욕이 상승하고 집중력도 높아지니 만사에 자신감이 넘칠 수 있어요.
▶63년생 힘든 상황에선 중심을 잡아 모두를 격려할 수 있는 여유로움을 보여주도록 해요.
▶75년생 점검에 또 점검하여 실수하지 않도록 매사에 신중한 자세가 필요한 하루입니다.
▶87년생 변화의 기운이 강하게 들어오니 이직이나 전업의 제의를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용띠(辰)

▶40년생 사랑을 두루 펼칠 수 있는 넓은 마음을 가지고 베풀어 보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52년생 모두가 부러워할 만한 일이나 가정에 즐거움이 넘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64년생 어떤 어려움이 와도 최선을 다하면 거뜬히 이겨내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76년생 뜻대로는 풀리지 않는 날이지만 조금씩 결과물은 얻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88년생 오늘은 내가 한 일에 대한 성과가 나오고 보상도 받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뱀띠(巳)

▶41년생 부지런함을 떨어야 작은 성취라도 가능하니 쉼 없는 행보가 필요한 날입니다.
▶53년생 그동안 미뤄왔던 취미 활동을 시작하게 되니 기쁜 마음이 들 수 있는 하루입니다.
▶65년생 냉철한 판단이 요구되며 필요 이상의 신경전을 벌이는 것은 피하는 게 좋아요.
▶77년생 다소 무리한 활동과 지출로 오늘은 자신의 페이스를 찾으려 노력할 수 있어요.
▶89년생 더 큰 발전을 위해 이리저리 열심히 움직이면 당신이 모범이 될 수 있습니다.

말띠(午)

▶42년생 유리한 조건을 찾고 있지만 마땅한 곳이 나오지 않을 수 있어도 포기는 안 돼요.
▶54년생 오늘은 노력한 만큼 이익을 얻게 되고 부지런히 움직여야 성과가 나타납니다.
▶66년생 앞이 보이지 않던 일들이 구름이 걷히고 해가 나오듯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78년생 재도약을 위해 초심을 잃지 말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유리해요.
▶90년생 행동이 다른 사람들에게 왜곡되게 보이지 않도록 언행을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양띠(未)

▶43년생 부업으로 시작한 것에서 적지만 금전적인 이익을 창출해 낼 수 있는 날입니다.
▶55년생 중요한 일이나 거래는 독단적으로 결정하지 말고 조력자의 힘을 빌리도록 해요.
▶67년생 힘든 일이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마무리하는 집념을 보여주는 게 유리해요.
▶79년생 드디어 나에게도 이런 행운이 찾아오는구나 싶은 생각이 드는 날이 될 수 있어요.
▶91년생 같은 일을 재차 반복하고 싶지 않다면 처음부터 꼼꼼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주변 사람들과 마찰이 생겨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대하면 문제가 일어나지 않아요.
▶56년생 의욕이 너무 앞서 중요한 것을 놓칠 수 있으니 객관적으로 스스로 점검해 봐요.
▶68년생 계획하고 있는 일을 시작하기 전에 사전에 시장 조사를 한 후 시행해야 합니다.
▶80년생 만사가 순탄하고 계급이 상승하거나 좋은 사람과 만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92년생 오늘은 도장을 찍게 되는, 중요한 나의 것을 얻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닭띠(酉)

▶45년생 오늘은 순간 불안한 마음을 변덕스러운 행동으로 표현하게 될 수 있습니다.
▶57년생 거래운이 좋은 날이니 사고파는 거래를 해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날입니다.
▶69년생 일이 풀리지 않는 이유가 분명히 있을 것이니 원인을 먼저 찾아보는 게 좋습니다.
▶81년생 혼자서 일을 하는 것보다 주위 사람들과 힘을 합치면 좋은 시너지가 생깁니다.
▶93년생 오늘은 소개팅이나 사랑을 고백하기 좋은 날이니 망설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개띠(戌)

▶46년생 나와 맞지 않는 사람들이 주변에 가득하니 이동하고 싶은 마음 들 수 있어요.
▶58년생 얕은 지식으로 사람들을 속이면 부메랑이 되어 돌아오니 아는 척하지 마세요.
▶70년생 사소한 사고나 위험이 생겨날 수 있는 날이니 나서지 말아야 하는 하루입니다.
▶82년생 직장에는 적군보다 아군들이 주위에 많이 배치되어 있으니 안심해도 좋아요.
▶94년생 사람들 사이에서 입에 오르내릴 수 있는 날이니 입조심을 해야 하는 날입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잘 풀리지 않았던 일이나 고민했던 일들이 하나씩 해결되어 가는 하루입니다.
▶59년생 금전 거래만 빼고 좋은 운이니 하는 일마다 승승장구할 것이고 무탈한 날입니다.
▶71년생 평소 자신이 생각해 둔 일이 있다면 밀고 나가도 무방하고 이뤄질 수 있습니다.
▶83년생 원하는 것이 있다면 이를 얻기 위해서 성실하게 임하면 이룰 수 있는 날입니다.
▶95년생 오늘은 자연을 느끼며 두 세명의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좋은 날입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