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시민 인문 문화공간 설치한다"

16일, 안동시와 ㈜SK바이오사이언스 '지관서가' 설치 협약
현 안동문화원 공간 리모델링거쳐 북카페·인문콘텐츠 강연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안동시에 시민들의 인문학 문화확산과 문화 공유의 장으로 활용할 '지관서가'를 조성하기로 안동시와 협약을 체결했다. 안동시 제공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안동시에 시민들의 인문학 문화확산과 문화 공유의 장으로 활용할 '지관서가'를 조성하기로 안동시와 협약을 체결했다. 안동시 제공

글로벌 백신개발 기업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안동시민들의 인문학 문화확산을 위한 거점 인프라 공간 조성에 나선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16일 안동시와 '지관서가(止觀書架) 설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민들의 마음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할 북카페 형태의 작은도서관 조성에 나서기로 했다.

'일상 속에서의 끊임없는 생각을 잠시 쉬고, 마음의 눈으로 나와 세상을 제대로 보며 인생의 지혜를 발견하자'라는 의미를 담은 '지관서가'는 북카페를 비롯해 인문 콘텐츠를 통한 모임과 강연 등 시민들의 문화 공간으로 활용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안동시는 장소를 제공하고, ㈜SK바이오사이언스는 공간을 리모델링 한 후 서가를 조성해 기부채납한다. 지관서가 설치 공간은 현재 안동문화원이 사용하는 건물을 활용한다. 지관서가는 내년 상반기 중 완공돼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균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L하우스 공장장은 "지관서가가 지역 인문학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동의 대표 기업으로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역 상생의 모범사례로 손꼽힐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은 SK와 함께 인문 가치의 실천과 확산을 선도하며 사회 전반에 인문 가치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왔다"며 "지관서가가 지역 내 거점 인문문화 향유공간으로 조성돼 지역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와 수요에 부응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