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은 최근 대학본부 컨벤션홀에서 8월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 '2023년도 8월(후기) 학위수여식'을 열고, 박사(37명), 석사(39명), 학사(56명) 등 총 132명에게 학위를 수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기초학부를 졸업한 이경민 씨는 학생 예비창업팀 'rePEEL'에서 활동하며, '인돌리시딘 유래 항균 펩타이드 및 이의 용도에 관한 특허'를 출원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왔다. 그리고 '2020 대구경북 아이디어톤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LAB Start-up 2021 랩 스타트업 배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박사학위를 취득한 뇌과학과 남혜리 씨는 2023년 한국생화학분자생물학회 Young Scientist Program 우수발표상을 포함, 총 5회 수상한 이력이 있다. 뇌과학과 유성운 교수 연구실에 소속돼 'Presenilin 2(Psen2) N141I 돌연변이 알츠하이머병 마우스 모델에서 마이크로글리아 신경염증 조절 기전 연구'에 참여했고, '클로르프로마진을 포함하는 신경 염증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출원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수행했다.
국양 DGIST 총장은 "이번 졸업생들은 지난 3년 동안 코로나19 펜데믹이라는 어려운 환경을 지나며, DGIST의 혁신적 교육과 연구과정을 훌륭히 이수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우수 과학인재"라면서 "졸업 이후에도 평생 배움을 통해 성장해 책임있는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4대 과학기술원 가운데 하나인 DGIST는 교육과 연구 기능이 공존하는 국내 유일의 교육‧연구기관으로, 교육과정(2011년 대학원, 2014년 기초학부 개설) 운영을 통해 지금까지 약 2천명의 융복합 과학 인재를 양성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한 총리 탄핵 기각에 "국민이 납득할지 모르겠다"
'국회의원 총사퇴·재선거' 제안한 이언주…與, 릴레이 지지
민주당, 韓 복귀 하루만에 재탄핵?…"마은혁 임명 안하면 파면"
전한길 "쓰레기"라 한 친구는 '조국 수호대'
반려동물 난치성 장질환 관리 '청신호'…경북대 교수팀 국내최초 FMT제품화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