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임팩트 커리어 칼리지’ 교육생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제공
사진=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제공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21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내 거주하는 도민을 대상으로 1회차에 이어 2회차인 '임팩트 커리어 칼리지(임팩트 분야별 리더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사회환경난제' 중 '지역 활성화'와 '인구위기 극복'이라는 2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기후환경, 사회적 약자배려, 정보격차 해소, ESG 경영 등 다양한 사회환경문제에 해결 가능한 비지니스 모델을 기획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전체 교육일정은 9월 5일부터 10월 17일까지이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비즈니스 모델 기획', '사업 아이템 시장 분석 및 벤치마킹', '마케팅 전략 수립 및 MVP테스트 모형 설계', '사업계획서 작성', '1:1 전문가 멘토링을 통한 피칭 훈련', '소셜 IR 대회' 등 총 7단계에 걸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도시재생', '사회적경제', '투자 및 펀딩', '창업 컨설팅' 등 전문가 교육·네트워크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임팩트 분야별 리더교육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주최하고, 사회적기업 '주식회사 인피루트'가 주관하여 진행한다. 강좌별 세부내용은 '임팩트 커리어 칼리지(임팩트 분야별 리더교육)' 홍보 포스터를 참조하면 된다.

경기도민을 중심으로 수도권 및 지방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등 총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중에 있으며. 수강을 희망하는 경우 모집 기간 내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